아이의 산만함때문에 골치를 겪는 부모분들 많으시죠ㅠㅅㅠ
혹시 내 아이가 ADHD는 아닐까! 하는 부모님들도 있으실테고...
하지만 아이의 산만함을 무조건 나쁜쪽으로만 몰고가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ADHD라는것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인데요
아이 스스로가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고 집중을 못하고 과잉행동을 보이는 것에 대한 소아정신장애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산만함은 이 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이기도 하구요!
최근에는 산만하다는 이유로 소아청소년정신과를 찾는 부모님들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만3세 이하의 아이라면 부모 스스로가 그렇게 진단을 내리는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주위에서 볼때에는 호기심이 많고 능동적이고 활발한 평범한 아이도 산만해 보일수있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아이가 산만한데에는 이유가 있겠지요
산만한 아이는 기본적으로 많은 신체활동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용히 지식을 얻는것보다 직접 경험하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얻으려는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산만할수 있구요!
또 에너지가 넘치는 경우엔 그 에너지를 소비하기 위해 많이 뛰어다니며 노는 아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서적으로 불안한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음이 불안하거나 화가난 상태라면 충분히 산만해질수있으니 이럴땐 부모의 관심이 필요하겠지요

 이렇듯 산만함이 이 장애의 대표적 증상이기는 하나, 아이라는 이유에서의 기질적인 특성때문일수도 있고 또 한편으로는 불안장애, 우울증, 스트레스장애,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러니 무조건 소아정신과에 찾아간다거나 스스로 진단을 내리는것은 옳지 않지요
하지만 활동을 하는데에 있어 어려움이 크고, 지속적으로 집중을 못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사고의 위험성이 크게 보인다면 이럴때에는 바로 전문의를 찾아가는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산만한 행동을 하고 집중을 잘 못한다해서 무조건 엄마가 소리를 지르거나 화를내게되면 아이는 더욱 흥분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왜 혼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하기보다는 그 상황자체가 두렵고 무서워서 피하기 바쁘고 그 시기에는 모방심이 강해 엄마가 화내고 소리지르는걸 모방해 다른사람에게 그대로 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럴때는 소리를 지르며 화를 내는등의 혼내기보다는 조용하고 차분하고 담담한 말투로 아이를 진정시키고 설득하려 하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내 생각만을 아이에게 전달하려 하는것보다는 아이의 감정과 생각같은것을 같이 공유하고 이해하려는 부모의 태도와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딱딱한 말투와 표현보다는 조금더 부드럽고 개방적인 말투로 아이에와 눈울 맞추고 말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산만한 아이의 행동을 줄이는데엔 놀이만한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의 방에 장난감이 많을경우 한두개만 놓고 다 집어넣어 시간을 정해준 후 딱 그시간동안만 놀수 있게 하고, 만약 아이가 이때에 떼를쓰고 짜증을 부리더라도 다른 장난감을 내어주기보다는 차근차근히 이야기를 곁들여가며 지금 하고 있는 놀이를 자연스레 이끄는것이 필요합니다!
놀이를 하면서도 틈틈히 아이에게 격려와 칭찬을 해주는것도 좋겠지요? 

산만함을 줄일 수 있는 대표적인 놀이는 퍼즐놀이가 있는데요!
퍼즐놀이는 집중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아이에게 인내심을 기를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모양이 화려하고 특이한 퍼즐같은 경우에는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 놀이를 하는데에 도움을 주지요~

아직 이 장애의 직접적인 원인은 드러나지 않은 상태라고 해요ㅠㅅㅠ
그러니 내 아이가 너무 산만하다고 불안해하거나 하지 마시고 또한 산만함을 없애기 위해 화를내거나 소리를 지르는등의 감정도 자제해주시고 최근들어 장애와 음식과의 상관관계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으니, 되도록 칼슘이나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신고
Posted by 드리미천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무덤까지 안고 갈!!! 화장품 추천을 하러 왔습니다~

한살이라도 어릴때 기초관리를 탄탄히 해줘야하지만... 기초를 잘 바르지 않는 탓에.. 색조화장품만 가득 추천하게 됐네요 ㅎ_ㅎ

고렴이, 저렴이 잘 섞여있으니, 재미있게 구경하고 가시는 글이 됐으면 해용~!

아, 제 피부타입은.. 민감성도 아니고 딱히 건성도 아니고.. 지성도 아니고.. 그냥.. 핵 무난한 복합성이라고 합시다 허허 (가끔 입주위에 뾰루지 올라오는ㅠㅅㅠ)

학생분들은 아무래도 파운데이션보다는 BB크림을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학생때 화장을 안했던지라... ㅠㅅㅠ 요즘 길거리에 화장을 너무 진하게 하고 다니는 학생들 보면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그래도 어느정도 학생다운 화장은 깔끔하니 이쁘기도 하고 허허!!!

어쨌든 성인이 된 후에 화장을 시작하고 나서, 베이스로 무엇을 깔아야 좋을지 한참 고민하고 방황했던 시기가 있었답니다~ 그래서 여러군데에서 BB,CC,파운데이션,쿠션 다 사보고 실패한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지용

근데, 그런저를 정착시켜준!!!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인데요-

가격대가 조금 있는 반면 꽤 오래쓰기도 하고, 정말 한번 바르면 무너짐 없이 오래 유지되니 그 점들이 너무 좋은것 같아요! 무너져도 깔끔하게 무너진다고 할까요?

단, 장점은 피부색이 너무 안맞는다는거예요ㅠㅅㅠ 쿨본 색상을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평소에 13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색상 하나로만은 베이스 해결을 못할것 같아요ㅜㅅㅜ 그치만 여름에 쓰면 매우매우 좋은 제품이므로 강추!!!

저도 세통째 쓰고 있다는건 비밀^_~!

두번째는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쿠션인데요!

원래 쿠션자체를 별로 안좋아하고, 쓰지도 않았는데 열명중에 여덟명은 요즘에 쿠션을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더라구요!

쿠션의 좋은점이 수정화장이 간편하다는 점인데요, 그 점이 저도 제일 마음에 들었던것 같아요!

에스쁘아의 포슬린 색상을 사용하면 피부하야신 분들도 적당하게 잘 쓰실 수 있을것 같아요~!

에스쁘아 쿠션 제품은 종류가 많기때문에 피부타입에 따라 다른제품을 선택해 쓰시는게 좋아요! 저는 기본 누드쿠션과 프로테일러쿠션을 써봤는데요, 여름에는 누드쿠션이 그리고 지금 환절기와 가을~겨울엔 프로테일러쿠션이 알맞을듯 하네요!

짜잔~! 너무나 유명한 제품이지요 나스 블러셔중에서도 베스트로 꼽히는 오르가즘 색상인데요, 실제로 보면 너무너무 이쁘답니다

제 컴퓨터로 보는것과 여러분이 보는것과 어떻게 차이가 날지는 모르겠지만.. 살짝 톤 다운된 차분한 핑크? 코랄?에 펄이 섞여있는 색인데, 가을에 쓰면 딱 차분하고 좋을 색상! 그리고 데일리로도 손색없는 색상입니다!

사람들이 나스 블러셔를 외치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어요ㅠㅅㅠ 로드샵중에서 저렴이도 많이 있다고 하긴하는데, 요 오르가즘 색상은 웬만하면 요 제품으로 사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웜, 쿨 안가리고 다 무난히 차분히 쓸 수 있는 색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용~

제가 정말 좋아하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인데요!

저는 평소에 매트한 립스틱을 즐겨쓰는 편인데 요즘에는 글로시한 타입의 틴트가 많이 나오고 있잖아요?

그래서 매트립스틱을 찾다찾다 지쳐, 무스타입이고 보송하게 마무리 된다는 평에 끌려 바로 테스트를 하러 갔더랬죠~!

거기서 찾았다 내사랑.

색상도 다양해서 쿨, 웜 상관없이 매장가셔서 테스트 해보시고 바로 골라잡아오시면 될것 같아요!! 허허

그리고 위에도 말했듯 한번 바르면 무스제형처럼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돼 지속력이 엄청 탁월하답니다!

대신 단점은 조금 높은 가격과 많이 묻어난다는점... 많이 묻어나는데도 불구하고 몇시간동안 그대로 버티는것보면 그것 또한 대단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

제.,. 빗자루를 머릿..머리카락으로... 만들어준 로레알의 헤어에센스 제품인데요!

요 제품은 극!!!손상 머릿결에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굉장히 오일리한 제품이고 살짝 꼬릿한 냄새가 나기는 하는데, 그정도는 백번 천번 참아야지요

혹시 머릿결 개털이다 하시는 분들 눈 딱감고 요거 딱 세달만 써보세요 기적이 일어납니다

저도 사실 아직 한달 채 못썼는데요, 그래도 머리가 많이 차분해졌다라는 소리를 얼마나 들었는지ㅠㅅㅠ 그소리를 듣고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물기 있는 상태에서 일단 한번 듬뿍 발라주고 다 마르면 조금 짜서 마무리 해주는데요, 어떤 방법으로도 내 머릿결이 살아나지를 못했다 하시는분들 한번 써보시는거 권장해욧...

제가 추천하는 로드샵 제품중에는 요 더페이스샵에 핑거글로스!!!

색상은 각자 취향에 맞춰 고르시면 되구용>_< 아까 매트한 립스틱을 좋아한다고 했는데, 요 핑거 글로스 발라보니 요것도 이것만의 매력이 있는것 같아 좋더라구요?

그리고 글로시한 제형치고는 지속력도 좋은거 같고, 무엇보다 색상을 너무 이쁘게 잘 뽑았더라구요!!!

요즘에는 백화점에 있는 브랜드들보다 요런 로드샵 브랜드의 색조가 훨씬 색을 잘 뽑으니, 세일 같은때에 한번씩 둘러보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으실겁니다 음하하>_<

갠적으로 생생피치, 생얼핑크 색상 추천드립니다! 저는 웜톤이에효~

이건 모르는 분들 없으실거라 생각하는데... 단연 섀도우 중에서는 아리따움이 갑이라고 생각합니다ㅠㅅㅠ 비싼 섀도우 다 필요없어요..

비싼 섀도우 하나 살돈으로 아리따움 섀도우 1+1때 열개 사고 그걸로 잘 활용하겠어요

정말 열심히 일하는 아리따움 이번에 또 새 색상을 내놨다고 하는데 빨리 보러가고싶어요.. 현기증나니까 보내주세요...

모노아이즈나 샤인픽스나 색깔마다 굽기 방법이라든지 압축방법이라든지 펄의 유무에 따라 지속력과 날림이 상반되기도 하는데요, 음.. 그럴때는 검색을 통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쉽게도 아리따움 섀도우는 쿨톤 색상이 별로 없죠? ㅠㅅㅠ 그건 살짝 아쉬운 1人...

혹시 톤 정체성을 모르시는 분들중에서 난 아리따움 섀도우와 매우 친밀하다! 하시는 분들은 웜톤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듯 ㅎㅎㅎㅎ

요건 로드샵중에서 가~장 무난했던 헤어팩 제품인데요!!!! 그리 비싼편도 아니고, 네이쳐리퍼블릭은 하도 세일 자주하니까 그때 몇개씩 쟁여두고 사용하는 편이에요!

(이번에 리뉴얼하고 더 비싸진다는 소문이 있던데....)

쨌든, 제가 헤어제품을 찾다가찾다가 유명하다는 소리를 하도 들어서 써본 제품인데요! 나한테 맞는 헤어팩을 못찾았을 경우에 쓰기 제일 좋고 무난한 헤어팩인것 같아요!

아르간오일 성분이 있으니, 아무래도 머릿결을 진정시켜주고 엉킴이 덜한 효과를 볼 수 있겠지요? 헤어팩을 사용할때 두피에 닿으면 안되는점은 아시지요?

 

 

 

여태까지 제가 인생끝까지 안고갈 화장품추천을 해봤는데요,

그중에서도 색조화장품 추천이 많았지요 허허 지금부터라도 기초관리를 꾸준히 할까봐요.. 아이크림은 학생때부터 바르라는 소리도 들었는데......... 늦었나..

후.. 어쨌든, 재미있는 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신고
Posted by 드리미천사

 

 

 

 

 

혹시 내 아기 입냄새때문에 고민하시는 부모들 계실까요?
후각은 오감중에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지요!
주변의 정보를 받아들이는 데에도 후각의 도움을 받을만큼 매우 중요한 감각인데요~
오늘은! 아기의 몸에서 냄새가 날때! 원인은 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적어볼게요~!

냄새의 원인이 되는 물질에서 나온 휘발성 입자가 코로 들어가 세포를 자극해 후각 수용체가 냄새를 감지하는건데요!
이 신호가 뇌로 전달되고 뇌는 이런냄새를 기억해 저장해두었다가 비슷한 냄새가 나면 기억을 되살려 우리가 다양한 냄새를 구분할 수가 있게되는거랍니당!
이 후각을 통해서!! 우리는 몸의 냄새를 맡을 수 있지요~
이러한 냄새를 체취라고 하는데요!

먹는것과 주변환경에 따라 이 체취가 다르겠지요?
그리고 아이몸에서도 냄새가 나기 마련이지요
담배를 피우거나 커피를 많이 마시는 어른들보다는 비교적 심하지 않은편이긴 하지만,
아이몸에서 냄새가 나도 엄마로써는 쉽게 알아차리기가 힘들답니다!
그리고 또 냄새가 난다고 바로 질병같은것을 의심하기도 쉽지 않지요!
하지만!! 냄새는 질병의 신호를 주는 아주 중요한것이랍니다!

아기 입냄새의 대부분의 보통원인은 바르지 못한 양치습관때문인데요!
아무래도 어린나이에 양치질을 하는데에 서투를수밖에 없겠죠?
잇몸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끼면 입안에서 세균이 번식하는데에 최고로 좋은 환경이되는거죠!
아이에게 만약 입냄새가 심하게 날경우에는 양치질 습관을 자세히 관찰하는게 좋겠죠?
생후 17개월 무렵부터는 본격적인 양치질을 시작하는데, 아이 스스로 감당하기는 당연히 힘드므로, 엄마나 아빠가 옆에서 도와주는게 맞습니다!

만약 양치법에도 문제가 없고, 꼼꼼히 하는데 불구하고 입안에서 음식물 상한냄새등이 난다면 입냄새 원인을 세가지 정도로 구분해 생각할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구내염인데요
입안에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하지요!
원인으로는 바이러스나 세균, 곰팡이등이 있구요 구내염에 걸리면 아이는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고 보채기도 합니다!
식사량이 줄어들고 원인에 따라서 발열이날수도 있고 기침이나 콧물등 감염증세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부비강염 흔히 축농증이라고 말하는것인데요!
만약에 입에서 비릿한 냄새가 난다면 의심해볼수 있는 질환입니다!
축농증이 있는 아이는 열이 자주나고 주로 코막힘증세가 많이 보입니다!
콧물도 누렇고 마른기침을 한다거나 안면통과 두통을 호소한다면 축농증!

세번째로 소화기에 이상이 있을경우에도 입냄새가 나는데요!
아이가 헛구역질을 자주한다면 소화기의 이상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식도 역류가 있는 경우도 고약한 입냄새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소아청소년과를 방문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도록 하는게 좋겠지요!

아이의 입냄새 원인이 구내염때문이라면 병원을 방문한 후 의심되는 병원체에 대해 항생제등으로 적절한 처방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지요!
축농증때문이라면 적절한 항생제 치료를 1~2주 받으면 나을수있답니다!
단순히 입냄새라고 해서 무조건 잘못된 양치습관! 이라고 생각해 넘어갈게 아니라 혹시 질병에 걸린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고, 의심이간다면 꼭 전문의와 상담해 올바른 대처와 처방을 받길 바랍니당~!

 

신고
Posted by 드리미천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