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대표과일'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08.20 가을대표과일은 사과? 다른 가을 제철음식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먹거리를 주제로!!!!! 가을 제철음식을 주제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그동안 먹을거리에 대해 한번도 글 쓴적이 없었지만 사실 저는 엄청난 미식가라지용 ^_^ 꽁꽁 숨기고 있었을뿐~~~~

가을 제철음식! 치니까 제일 먼저 사과가 나오더라구요~! 사과는 가을대표과일이기도 하지만 요즘은 사계절 내내 가리지 않고 먹지요?

특히 저는 아침에 사과를 먹는것을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껍질채로 먹는걸 좋아하고, 초록색사과를 좋아해요~ ㅋㅋㅋㅋㅋ

사과에는 비타민c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매우 좋지요?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라고도 하잖아요! ㅎㅎㅎㅎ

근데 잘못 알고있는 상식중 하나가 저녁에 사과를 먹으면 안된다고 알고들 계시는데 그것은 잘못된 상식! 사과를 먹고나서 다 소화시킨 후에 잠에 들면 저녁에 먹는사과도 금사과가 될수 있답니다~! 가을대표과일 사과!!!! 많이많이 먹도록 해요>_<

가을하면 떠오르는게 곡식이지요? 그중에서도 옥수수!

요즘에 저도 집에서 한창 옥수수를 먹는답니다!! 비록 다이어트중이긴 하지만....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 옥수수는 천적이기는 하지만 포기 할 수 없는 옥수수의 맛 ㅠ_ㅠ

그리고 쫀득쫀득한 식감...

저는 찰옥수수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아 대부분 그런가요? ㅋㅋㅋㅋㅋㅋㅋ

옥수수는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되도록이면 한번에 많은양을 섭취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저같은 다이어터들은 옥수수로 과식하는일 없도록 조심하시기를.....

짠~ 고구마인데요~! 고구마도 가을에 많이 먹는 음식중에 하나죠!

고구마는 조리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고 삶아 먹기도, 구워먹기도 하고 그에 따라 맛도 천차만별이니 완전 별미음식중 하나죠!

게다가 다이어트에도 엄청난 도움을 주니 이보다 더한 제철음식이 있을까요~

비록 감자보다는 칼로리가 높은 고구마이지만 다이어트에는 고구마가 훨씬 좋다는 사실!

다이어트! 하면 나는 고구마 다이어트 할거야!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지요?

실제로도 고구마로 살을 뺀 지인이 많답니다~!

저는 다이어트를 잠시 포기하고 물엿...물엿...!....

가을의 음식엔 특히 해산물과 곡식들이 많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굴입니다>_<

굴은 여자들한테 특히 좋다고 하지요?

먹으면 피부도 하얘지고 예뻐진대~

해서 처음에 못먹던 굴을 예뻐진다는 소리에 첫시식을 했더랬죠..

하지만 그러한 마법은 나타나지 않았다는 슬픈 후문....

굴은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삶아먹어도 맛있지요♡

굴은 아예 못먹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한번 먹으면 빠져나오지 못하는 사람 바로 저같은... 예.. 그렇습니다... 허허

요것은 뭔지 아시겠나요~!

전복인데요!!!

전복은 건강에도 매우 좋지요~ 그래서 아플때 엄마가 전복죽을 자주 끓여주고는 했었는데요!

많이 비싸다고 정말 손톱의 반만큼씩 쪼개서 넣어줬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미워.

전복은 회로 먹어도 맛있고 삶아먹으면 더 맛있는... ㅠㅠㅠㅠㅠㅠ

갑자기 사진보니까 먹고싶어 죽겠네요

사람들이 아플때 전복을 찾는 이유가 있겠지요? 그만큼 건강에 좋다는 전복! 가을 대표적인 제철음식이니 이럴때 한번씩 먹어주기>_<

아까 고구마가 나오고 감자도 나왔네용!!! 허허

감자도 역시 여러가지로 조리해먹을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이지요~

감자 역시 저희집에서는 사계절 내내 먹는답니다!

반찬이 없을때에는 감자조림으로도 먹고 가끔은 감자샐러드!도 해먹고, 감자와 새우젓을 넣고 지져..? 먹기도 하고 여튼!

특히 요즘에 감자로 된 과자가 많은 인기를 얻고있지요 ㅎㅎㅎ

과자도 맛있지만.. 감자 본연의 고유의 맛은 따라갈 수 없다는점 >_<

아니.....

이게... 뭔가요..? 대..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 어디 바닷가라도 가서 먹어야겠어요ㅠ_ㅠ

제가 해산물을 좋아하는 편이기는 한데 이렇게 자꾸 사진 나오면 나보고 어쩌라는 말인지 ^_^;;; 빨리 먹으러가라는 신의 계시인가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하구이 역시.... 음 굿

혹시 싫어하시는 분 계신가요? 없겠죠..? 대하구이를... 싫..? 싫.......????!!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키토산이 다량함유돼있어 건강에도 좋으니 제철일때 한번씩 꼭꼭 먹어보도록 합쉬당~!

마지막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전어.. 가을전어..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전어 입니다...

저는 전어를 회로 먹는것을 더 좋아하는데요, 전어를 다른 계절에도 먹어보긴했지만 왜 가을전어가을전어 하는지 알게됐답니다ㅠㅅㅠ 어른들의 말씀은 틀린게 하나도 없어..

가을전어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이 함유돼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되고 피로회복은 물론 여성의 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전어도 한입..

꼭..

여러분... 꼭....

 

신고
Posted by 드리미천사


티스토리 툴바